SANGMYUNG UNIVER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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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프로필

조옥희 사진
조옥희
  • 학위: 박사
  • 연구실 : (G관)제1공학관 (G404)
  • 연락처 : 02-2287-6168
  • 세부전공 : Art and Technology
이메일
학위
  • 박사, 중앙대학교 영상학과 (세부전공 : 예술공학), 201208
  • 석사, 중앙대학교 영상공학과, 200702
경력
  • 디지털콘텐츠분야 RB(전문위원) , 한국연구재단, (2024.07~2025.12)
  • 편집위원장, INSCA 국제논스크립트 콘텐츠협회, (2024.03~2025.12)
  • Unreal Engine Authorized Instructor 언리얼 공인강사, Epic Games , (2023.02~ )
  • 이사 , 한국게임정책학회, (2023.01~2025.12)
  • 부회장, 한국컴퓨터게임학회, (2023.01~ )
  • 추천위원,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만화부문 , (2022.08~2022.08)
  • 이사, 한국애니메이션학회, (2022.07~ )
  •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실감형 콘텐츠 창작자 양성사업 특강, (2021.07~2021.11)
  • 편집위원, TechArt: Journal of Art and Imaging Science, (2021.01~2023.12)
  • 조교수, 상명대학교, (2020.09~ )
  • 자문위원, 대한적십자가 재난안전센터, (2019.07~2020.08)
  • Unity3D 공인강사, Ducogen(Unity3d partners ), (2018.01~2019.12)
  • 대표이사, 인피닛비주얼, (2015.12~2019.03)
  • 초빙교수,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아카데미, (2015.01~2019.12)
  • 수석연구원, (주)MONGTERANG international, (2014.01~2015.12)
  • 평가위원, 한국콘텐츠진흥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중고기업기술정보진흥원, (2013.01~ )
  • 기획이사, 한국컴퓨터게임학회, (2013.01~ )
논문
  • Design and development of a secure non-face-to-face system using QR code,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2309
  • A development on the Smart Traditional Market Mobile Application Based on Cloud,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2309
  • A development of holographic immersive content using floating solar panels,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2309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Emotional Problems and Game Commitment in Adolescent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201812
  • Delphi Study on Game Content Valuation Model Element Extraction and Analysi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201812
  • Analysis of usage of monitor resolution for effective game Development,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201806
  • Development of Kinetic Interactive Art Using Dynamixel Control Shadow Mobile, Journal of Engineering and Applied Sciences, 201712
  • Real-time 3D fluid simulation digital art using BCI, Journal of Real-Time Image Processing, 201709
  • Research about Minecraft as Interactive Program for 3D Virtual Digital Art, nternational Journal of Multimedia and Ubiquitous Engineering , 201510
  • LOL 게임 여자챔피언의 춤 표현을 위한 감성 요소 추출 연구,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201509
  • 아이트래킹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의 장르별 집중도 평가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201506
  • BCI Sensor Based Environment Changing System for Immersion of 3D Game, International Journal of Distributed Sensor Networks, 201405
  • Inaudible High-Frequency Sound Affects Frontlobe Brain Activity,, CONTEMPORARY ENGINEERING SCIENCES, 201401
  • Application of Reinforcement learning system to interactive digital art, JOURNAL OF INTERNET TECHNOLOGY, 201301
  •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에 적용 가능한 제스처 인식 시스템 구현 연구, 한국디지털디자인협의회, 201204
  • 감성 어휘를 이용한 디지털 게임 아트에 대한 고찰, Journal of Korea Design Knowledge, 201203
  • EDGE: an easy design tool of game event for rapid game development, ACM SIGGRAPH ASIA 2010 Article, 201012
  • 웹브라우저 기반 플래시 게임의 이미지 처리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200909
  • 게임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기획요소 분석 여성 선호 게임을 중심으로,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200909
  • 증강현실 기술을 통한 홀로그래픽 이미지 구현,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200909
  • 멀티터치 기반 게임의 효율적 요소 분석 및 구현,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200903
  • 두가지 영상의 교차개념을 도입한 영상설치작품 , 디자인학연구 , 200608
저역서
  • 2022년 애니메이션 클러스터 구축 타당성 연구,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1230
  • 스토리텔링 창작실습(2), 도서출판 동인, 20101001
  • Non-Photo Realistic Rendering for Digital Video Intaglio, intech, 20100201
수상
  • S.T.A.R'(Seoul Top A R VR) 선정, SBA 서울산업진흥원, 20180831
  • Marquis Who's Who, Who's Who in the World, 20160501
  • 2011 Cutting Remark 디자인학연구지원 선정, 20110901
전시작품
  • ARTHOUSE.NYC The 10th annual Autumnal 뉴욕 아트 하우스 그룹전, ARTHOUSE.NYC, 20240923
  • 2024 Siggraph 13th Annual Faculty Submitted Student Work Exhibit, Colorado Convention Center, 20240728
  • Contemporary Art Exchange Exhibition - China, Korea, Japan Art Cosmos Contemporary Art Exchange Exhibition, Fukuoka Asian Art Museum, 20240627
  • 4차 산업 체험 전시 놀이와 기술,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20171119
  • KB국민카드 72초TV 영화 "Fake" Full CG, CGV, youtube, 20171001
  • Human talk 'DAVU' UI design, 20170801
  • LG electronics 해외 CF, interactive contents , England, 20170601
  • 2017 서울모터쇼, Yura Corporation 3D hologram, 킨텍스, 20170330
  • 기능성 게임 홍보영상,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20160901
  • 두산중공업 홀로그램, Kintex, 20160701
  • 근로장려금 자가진단 어플리케이션, 국세청, 20160301
  • ‘단테의 신곡’ 무대 영상 제작, 국립극장, 20141101
  • Digifesta 기획전, 광주시립미술관, 20100401
  • Energy gallery Group exhibition, Energy gallery, Canada, 20091101
프로젝트
  • 한국연구재단, 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모바일 마음챙김 명상 앱 개발 및 적용, (2020.07~2023.06)
  • 디자인진흥원, VR 콘텐츠 디자인 분야 산업 및 노동현황 분석, 유망신규직종 분석 및 신자격 연구, (2016.09~2016.12)
  • 디자인학연구지원위원회, 게임의 인공지능 시스템을 이용한 디지털 아트 구현에 관한 연구 , (2011.11~2012.05)
  • 문화체육관광부,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를 위한 실시간 감성 분석 및 공유 기술, (2011.04~2012.03)
  • 교육부, 살아있는 스마트 과학관 구축 및 서비스 방안연구, (2011.04~2011.09)
  •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기능성 평가를 위한 감성측정 및 표준화 기술, (2010.05~20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