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PP 평가 모형의 지향 원칙과 국내 교육 분야 CIPP 평가 모형 활용 연구 고찰,
교육평가연구,
201912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소프트웨어 교육에서의 평가의 현황과 방향,
질적연구,
201805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소프트웨어 교육에서의 평가의 현황과 방향,
질적연구,
201805
대입전형자료로서 학교생활기록부 비교과영역에 대한 고등학교 교사와 입학사정관의 인식 비교,
교육방법연구,
201708
교육 프로그램 평가에서의 가치 개입(values engagement),
교육문제연구,
201708
프로그램 평가와 가치,
교육평가연구,
201609
중등 교육실습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 혼합 연구방법의 적용,
교육방법연구,
201605
입학사정관전형의 비학업성적영역 평가에 관한 연구: 선도대학의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문제연구,
201505
Literature review on the evaluation of nursing curriculum,
Information (Japan),
201408
우리는 왜 프로그램을 평가하는가?,
교육평가연구,
201303
대학 강의평가에서 실시 방식이 학생들의 불성실한 응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교육방법연구,
201208
입학사정관전형 사후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입학사정관과 입학생의 인식조사: 필요성과 바람직한 방향을 중심으로,
교육문제연구,
201205
대입 논술고사 출제ㆍ채점 방식에 대한 고찰 -고등학교 교육과정 반영을 위한 교사 참여 방안을 중심으로-,
교육과정평가연구,
201203
프로그램 평가에서의 맥락(context)과 일반화(generalization): 의의와 조화 가능성,
교육평가연구,
201103
혼합 연구방법에서의 패러다임(paradigm)의 혼합,
교육문제연구,
201103
Perceptions of high school students, their parents, and teachers on the factors determining the effects of the essay test on the curriculum of high schools in Korea,
KEDI Journal of Educational Policy,
20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