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競輪) 베팅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경륜 고객 대상 질적 연구 : 페르소나 기법을 중심으로,
서비스마케팅저널,
202312
Why Are Products of Social Enterprises Not Purchased Continuously? : A Re-Purchase Model for Social Enterprises (in printing),
Global Business and Finance Review ,
202109
쇼핑환경에 의한 고객경험이 플로우를 통해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마케팅저널,
202106
감성적 만족이 AI 스피커의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과 중국 간의 비교 연구,
소비문화연구,
202106
음식배달 O2O플랫폼산업 현황과 정책에 관한 제언,
유통연구,
202101
병원의 문화마케팅이 병원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나? : 의료서비스 맥락에서의 문화마케팅의 기업성과에 관한 실증연구,
마케팅관리연구,
202009
Social Network Services Addiction in the Workplace,
Journal of Asian Finance, Economics and Business,
201902
The Impact of Video Game Addiction in the Workplace,
International Journal of Cyber Behavior, Psychology and Learning,
201812
온라인 여행 구전 커뮤니케이션에서 구전의 발생 과정에 관한 연구,
관광학연구,
201808
The Impact of Video Game Addiction in the Workplace,
International Journal of Cyber Behavior, Psychology and Learning,
201806
착한기업 이미지가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가?: 착한기업 이미지와구매의도 간의 관계에 미치는 기업-소비자 동일시 매개효과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201706
How Do Consumers Respond to Shopping Environments?:Proposing the Theory of Shopping Congruence,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602
KISTI 과학기술정보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마케팅에 대한 제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201506
MCM of Sung Joo Group: An MCM Licensee Wrote a Creation Myth in the Luxury Industry,
Asian Case Research Journal,
201412
패션 소셜커머스에서 쇼핑가치가 패션 쇼핑만족 및 미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01409
소비자 관점의 착한 기업 세부 구성요소 발굴을위한 탐색적 연구,
고객만족경영연구,
201404
An Empirical Study of the Impact of SNS Market Orientation on Business Performances,
e-비즈니스 연구,
201312
사회적 기업과 사회적 기업의 제품에 대한 소비자 연상에 관한 탐색적 연구,
소비문화연구,
201303
사회적 가치 일치성이 사회적 기업에 대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사회적 가치 일치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302
Consequences of Impulse Buying Cross-Culturally : A Qualitative Study,
International Journal of Software Engineering and Its Applications,
201301
The Study of the Impact of Perceived Quality and Value of Social Enterprises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Smart Home,
201301
Online Shopping Model for Luxury Goods : Empirical Comparing in between China and the USA,
e-비즈니스연구,
201206
SNS의 불이 꺼지고 있는가?: SNS의 지속 이용 모형에 관한 연구,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205
우리투자증권의 시장선도 마케팅 사례연구,
아시아마케팅저널,
201201
What Happens When Luxury Brands are Sold via Online Shopping?: Comparing the Online Shopping Model Between a Luxury Brand and a Mass Brand,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105
한국 소비자들의 명품에 대한 개념 특성에 관한 연구,
패션 비즈니스,
201012
서울방문 외국인의 패션상품 쇼핑만족이 관광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일본인, 중국인, 미국인 비교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00909
저역서
사용자 경험 혁신(역서:User Experience Innovation),
이프레스,
4차 산업과 스타트업 트렌드(The Forth Industry Revolution and Start-up Trend), 1판,
마인드탭,
전략적 브랜드 관리(Strategic Brand Managment) 1판,
박영사,
4차 산업과 스타트업 트렌드(The Forth Industry Revolution and Start-up Trend), 2판,
마인드탭,
전략적 브랜드 관리(Strategic Brand Managment) 2판,
박영사,
마케팅관리: 디지털시대의 뉴 마케팅 (Marketing Managment: New Marketing in Digital Era) 2판,
정독,
마케팅관리: 디지털시대의 뉴 마케팅 (Marketing Management: New Marketing in Digital Era) 1판,
P&C 미디어,
고객가치 기반의 브랜드 원론 (Customer Value Based Brand Principles),
박영사,
20230320
학술발표
라이브커머스의 신뢰와 능동적 충성도의 관계에 미치는 습관적 헌신과 MZ세대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관리학회,
20221203
인터넷 쇼핑에서의 경험이 몰입을 통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소비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20180602
통합적 서비스마케팅을 위한 비접촉식 뉴로마케팅 측정방법론을 활용한 쇼퍼체험 연구의 제안,
한국서비스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
201606
Education Case of “Business Communication” Class in Business Administration by Using NIE,
한국경영커뮤니케이션학회 추계 한일공동학술대회,
201411
방송매체 다변화에 따른 시청률의 변화와 PPL 전략: 시청자의 성별과 연령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한국소비문화학회,
201306
소비자 기업 참여성향이 사회적 기업의 품질-가치 관계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한국서비스마케팅학회 ,
20121116
사회적 기업와 사회적 기업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연상에 대한 탐색적 연구 ,
한국마케팅학회,
20121013
사회적 기업의 기업 연상과 제품 연상이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자아, 기능적,가치 일치성의 조절적 역할 중심으로,
한국마케팅학회,
20120303
우리투자증권의 시장선도 마케팅 사례,
한국마케팅학회,
20110818
The Impact of SNS Market Orientation on Knowledge Management, Acculturation, and Business Performances,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mmunities and Technologies,
20110630
수상
대한민국학술원 19년 우수학술도서 선정 (마케팅관리: 디지털시대의 뉴 마케팅),
대한민국학술원,
20190101
2018년 우수 논문상,
(사)한국소비문화학회,
201806
대한민국학술원 17년 우수학술도서 선정 (4차산업과 스타트업 트렌드),
대한민국학술원 ,
201701
산학우수교원상,
상명대학교,
201602
우수강의교원상,
상명대학교,
201502
대한민국학술원 15년 우수학술도서 선정 (전략적 브랜드 관리),
대한민국학술원,
201501
프로젝트
'21년 AI 연계 콘텐츠 창의인재양성사업, 총괄책임,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07~2021.12)
'19~'21년 서울시 캠퍼스타운사업단, 단장,
서울특별시,
(2019.02~2021.12)
'18~'21년 서울시 창업카페 은평불광점, 센터장,
서울특별시,
(2018.08~2021.12)
18년 산학협동 연구지원,
(재)산학협동재단,
(2018.06~2019.05)
종로구 3D프린팅 산업콘텐츠 창업창직 전문교육 ,
종로구,
(2017.01~2017.02)